지르코니아 전용 Bur 키트 ‘LUSTER’ 선봬
지르코니아 전용 Bur 키트 ‘LUSTER’ 선봬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5.02.10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치과용 intraoral · 기공소용 extraoral 출시

오스템임플란트는 마이징거의 지르코니아 전용 Bur 키트인 LUSTER를 출시했다.

지르코니아 수복물은 심미성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치과 수복물 시장에서 점차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기존 다이아몬드 포인트 버로 지르코니아 수복물을 조정할 경우 교합면 삭제와 수정이 어렵고 불꽃 튐 현상이 생기거나 폴리싱의 경우에도 연마재 수명이 짧아져 지르코니아 전용 Bur 및 연마재에 대한 시장 요구가 커진 상황이라고 오스템 측은 설명했다.

‘LUSTER’는 치과용과 기공소용의 두 가지 용도로 나왔다. 치과에서 지르코니아 수복물을 삽입할 때 사용하는 ‘Intraoral 시스템’은 접촉 부위를 조정하고 마무리하는 교합 수정단계에서 우수성을 자랑한다. 치과기공소에서 주로 사용하는 ‘Extraoral 시스템’의 경우 폴리싱 페이스트 없이 고광택 작업이 가능한 2단계 폴리싱 시스템을 적용해 작업 단계를 줄였다.

지르코니아 전용 Bur는 지르코니아 수복물 밀링 시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보다 손쉽게 지르코니아 수복물 수정·삭제가 가능하다. 특수 폴리싱 시스템으로 Bur의 내구성을 강화해 지르코니아 수복물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만족감을 더욱 높이도록 했다. LUSTER의 Bur를 담은 KIT는 오토클레이브가 가능한 고품질의 Bur 블럭에 담겨 있어 그대로 멸균이 가능해 편리함을 더한다.

▲ LUSTER로 폴리싱한 결과물 테스트
오스템은 LUSTER로 폴리싱한 결과물이 다양한 평가에서 우수한 결과를 얻었다고 소개했다. LUSTER KIT로 폴리싱한 결과물은 폴리싱 30초 뒤에 표면발열을 측정한 결과 34.62도로 타 제품에 비해 낮았다. 반사된 조도를 측정한 결과에서도 표면 광택이 우수함을 증명했다. 표면 거칠기 테스트에서는 타 제품에 비해 매끄러운 표면을 보였다.

오스템 관계자는 “지르코니아 특유의 강한 경도로 인해 폴리싱과 교합 조절이 어려웠으나, 마이징거 LUSTER KIT의 출시로 쉽고 빠르게 지르코니아 수복물 교합 조정과 폴리싱이 가능해졌다”며 “LUSTER KIT는 지르코니아 작업을 위한 치과와 기공소의 필수품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