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접착력, 오랜 유지력 ‘Multilink N’
높은 접착력, 오랜 유지력 ‘Multilink N’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5.03.3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하는 이보클라비바덴트사의 레진 시멘트 ‘Multilink N’은 높은 접착력과 오랜 유지력을 자랑한다.

레진 시멘트는 보철물의 영구 합착용으로 사용되는 시멘트 중 높은 합착력, 뛰어난 심미성, 간편하고 쉬운 작업과정 등으로 사용이 늘고 있다. 특히 개원가에서 CAD/CAM을 통한 수복물 제작 및 지르코니아 수복물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강력한 접착력과 유지력을 제공하는 레진 시멘트의 필요성이 더욱 늘어나는 추세다.

▲ 레진 시멘트 ‘Multilink N’
Multilink N은 지르코니아를 포함해 대부분의 수복 재료에 강력하고 내구성 있는 결합을 보이며 수복물 탈락이 거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셀프에칭 타입의 본딩재 적용으로 별도의 치아 인산 에칭과정이 필요 없어 지각과민증상을 최소화해 환자에게는 시린 증상을 낮춰주는 장점이 있다.

임상의들에게는 편의성이 뛰어나다. 별도 인산 에칭, 핸드 믹싱과정이 필요 없어 쉽고 편하며, 1초 이내의 택 큐어링(Tack Curing)이 가능해 마진부 잉여 시멘트의 제거도 쉽고 빠르다.

Multilink N의 우수성은 임상실험 결과를 통해서도 입증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Multilink N의 미주 유럽 판매제품인 Multilink automix는 Dental Advisor 임상실험에서 수복물의 유지력, 심미성, 변연부 변색 및 술후 과민증 발생과 관련된 항목에서 97%의 높은 점수로 최고점인 별 5개 등급을 획득했다.

Multilink N은 다양한 최종 보철물의 영구 합착 용도로 사용된다. 올세라믹, 컴포지트, 금속 계열 수복물, 지르코니아, 인레이 및 온레이, 크라운 및 브릿지 케이스 등 적용범위가 광범위하다. 지르코니아 수복물 합착에도 높은 접착력과 안정적인 유지력을 보인다.

오스템 관계자는 “Multilink N은 지르코니아 수복물을 비롯한 모든 종류의 수복 재료에 강력하고 내구성 있는 결합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며 “특히 IPS e.max 올세라믹 시스템과 사용하는 경우 타사의 어떠한 시멘트보다 안정적이고 확실한 접착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