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가워요 ‘블랙벨트’
반가워요 ‘블랙벨트’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5.04.0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lack Belt Day 2015 개최

오스템임플란트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주최한 ‘블랙벨트데이(Black Belt Day)’ 행사가 지난달 28일 서울 더화이트베일에서 열렸다.

배승배 오스템 이사의 축사에 이어 옥용주 원장(내이처럼치과)이 ‘화난 원장 달래주기’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쳐 박수를 받았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블랙벨트 증서 수여식이 열리자 분위기는 한껏 고조됐다.

▲ Black Belt Day 2015에서 증서를 받은 '블랙벨트'와, 특강을 진행한 옥용주 원장(왼쪽)이 포즈를 취했다.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를 일컫는 ‘블랙벨트’는 보험청구 지식과 실무경력을 인정받은 치과 소프트웨어 전문가 스태프를 지칭한다.

병원사무관리사는 보험청구 지식과 실무능력 및 병원관리 소프트웨어의 활용 능력을 경력과 시험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인증하고 관리하는 자격증 제도다. 전국 70% 이상의 치과에서 사용하는 ‘두번에’와 ‘하나로’에 대한 활용능력과 경력을 종합적으로 인증·관리한다.

특히 병원사무관리사 1급은 이론시험뿐 아니라 경력이 5년 이상 돼야 취득할 수 있다. 단순히 자격증만 따는 것이 아니라 블랙벨트가 되면 오스템이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과 특강, 세미나에 초대받고 지속적으로 경력과 교육 관리를 받는 혜택이 제공된다.

오스템 관계자는 “블랙벨트가 향후 치과계에 중추적 인재의 대명사가 될 것이라 확신하며, 이를 위해 오스템은 업무향상 교육의 기회도 제공하면서 치과계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음번 블랙벨트데이 행사는 5월16일 대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참가비용은 무료며, 신청은 덴잡(denjob.com)에서 하면 된다.

한편 올해 상반기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은 지난달 치러진 대구와 인천에 이어 ▲4월5일 부산 ▲4월12일 전주 ▲4월19일 광주 ▲4월26일 수원 ▲5월10일 순천 ▲5월17일 제주 ▲6월14일 대전 ▲6월21일 진주 ▲6월28일 서울에서 시행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