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K splint by T-scan III
CBK splint by T-scan III
  • 최병기 원장
  • 승인 2015.09.15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년 대한국제임플란트학회 추계학술대회 초록

Correlation of Occlusion and Systemic ds and CBK splint by T-scan III

▲ 최병기 원장(좋은얼굴 최병기치과의원)
20여년을 치과 치료에 매진하면서 "교합과 치주질환의 상관관계"를 턱관절교합학회 4년 전에 발표하여 작년에 발간된 "턱관절 교합학교과서"에 개재하였고 나아가 교합과 전신질환의 상관관계를 연구하고 있다.

타과에서 턱관절로 많은 불치병을 고친다고 하여 말도 안되는 이론이라고 생각하고 마음을 닫고 있었다. 그런데 경계선 상에서 마음을 열고 공부하다 보니 교합이 전신질환에 제일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나름대로 연구결과를 갖게 되었다.

그 결과 CBK(cranial balancing key) splint의 메탈스트립바이트를 한국과 중국에 특허를 출원하였다. T scan III를 이용하여 이상적인 교합 접촉점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부족한 점은 CBK splint로 마무리하는 치료로 임상 케이스의 노하우를 공개하여 치과의 교합이 전신건강, 호르몬과 신경계, 면역시스템에 중심에 있다는 것을 밝히는 중요한 강의가 될 것이다.

이번 내용은 9월 18일 세계보철학회(ICP)에서 발표할 CBK(cranial balancing key) splint and anti-aging effects도 소개할 예정이다.

교합과 치주질환과의 상관관계 요약

1. 교합력은 치주병 진행에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모든 치주병 환자는 치주 검사의 완료시 교합평가가 필수이다
3. 가철성 교합장치는 이러한 교합치료의 일부임
4. 치주 유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서 교합간섭을 주기적, 일상적으로 체크되어야 함

CBK splint착용과 더불어서 척추의 바른 자세와 바르게 걷기, 복식호흡, 올바른 식생활, 긍정적인 마음이 인체의 면역에 제일 중요하다. 면역에서 제일 중요한 자율신경의 조절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척추, 호르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두개골을 cbk splint로 회복시켜줌으로써 면역력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CBK splint는 기존의 스프린트와 형태는 비슷하지만 장치의 두께가 다르고, 치아의 교합조정 등 구강내의 처치 개념이 다르고, 장치 장착 후에 척추를 펴기 위한 전신적인 운동을 통해 전신건강과 연관시킨 점이 특징이다.

노화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치아 교합의 감소로 인한 척추와 두개골의 틀어짐이라고 생각되고 이의 해결책이 CBK splint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