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pless Surgery with NeoGuide & Neo Digital Technology
Flapless Surgery with NeoGuide & Neo Digital Technology
  • 임창준 원장
  • 승인 2015.09.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네오바이오텍 월드 심포지엄 초록

▲ 임창준 원장(이엔이치과)
임플란트 시술의 최근 경향은 안전하면서도 환자에게는 수술의 강도를 줄일 수 있는 이상적인 방법들을 추구하는 것이다. 한편 이제까지는 임플란트 시술 시 진단과정부터,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는 과정, 그리고 임시 보철물과 영구 보철물을 제작하는 마지막 단계까지의 모든 과정을 지금까지는 디지털화하지는 못했다.

환자의 내원 시 Neo Digital Technology를 이용하여 진단 및 분석을 한 후 수술용 가이드인 NeoGuide를 제작하고, NeoGuide를 이용하여 정확한 수술을 할 수 있다.

NeoGuide에는 식립할 임플란트의 위치, 식립 방향, 드릴링 깊이 등의 상세 정보들이 이미 들어있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시술할 경우 절개를 하지 않고 플랩리스 수술이 가능하다.

또한 잇몸의 두께나 치조골의 형태 및 골질 등도 3차원 CT를 이용한 진단 과정에서 분석되어 입력되어 있으므로, 잇몸을 절개하여 치조골의 상태를 눈으로 직접 보지 않고도 플랩리스 수술로 정확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 플랩리스 술식의 장점은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즉시 부하 및 심미적 보철수복이 가능하다.

심하게 함기화되어 치조골량이 적어진 상악 구치부, 혹은 과도하게 뼈가 흡수되어 고정체를 심을 수 없는 치조골 결손부에는 미리 GBR이나 상악동내 골이식을 시행하고 나서 치유된 후에 NeoGuide를 이용한 플랩리스 수술로 고정체를 식립한 후 상부 보철물의 즉시 수복을 시행하였다.

본 발표에서는 환자의 내원 시 Neo Digital Technology를 이용하여 진단 및 분석을 한 후 수술용 가이드인 NeoGuide를 제작하고, NeoGuide를 이용하여 정확한 수술을 하고, 수술 직후 미리 준비된 상부 보철물을 이용하여 즉시 식립함으로써 임플란트 시술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100% 디지털화하여 수복 치료를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전체 무치악이나 부분무치악 혹은 단일 치아 수복 증례들을 함께 보여드리고자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