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로 상생하는 임플란트 기업 각인시킬 것”
“디지털로 상생하는 임플란트 기업 각인시킬 것”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5.10.0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흘 앞으로 다가온 네오바이오텍 1018 월드 심포지엄

네오바이오텍은 오는 18일 세종대 광개토관에서 개최되는 2015년 월드 심포지엄을 통해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는 회사의 면모를 유감없이 펼쳐보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또한 치과기공사와 협력해 치과를 지원하는 역할과, 임플란트의 시작과 끝을 아우르는 기업 이미지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로 삼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김인호 대표와 이춘희 디지털사업본부 부사장에게서 이번 심포지엄에 관해 들어봤다.

-올해 심포지엄은 어디에 초점을 맞추고 있나.

김인호 대표 “네오바이오텍이 오랜 시간 준비한 가이드 임플란트와 CAMeleonCS 등 CAD/CAM 시스템에 대한 여러 연자들의 강의와 임상케이스 발표가 펼쳐진다. 또한 GBR 시술의 편의성과 성공률을 향상시킨 EZ Fix System, 2D Cti-mem, 그리고 골폭이 좁은 환자에게 시술할 수 있는 Split Kit 등 혁신적인 신제품도 선보이게 된다.”

-네오 서지컬가이드의 차별점을 꼽는다면.

 

▲ 이춘희 부사장

이춘희 부사장 “우리가 제공하는 서지컬가이드는 본사에서 직접 제작하여 제공하는 다른 회사와 달리, 치과기공소와 협력해 치과기공소에서 직접 서지컬가이드를 제작하고 CAD/CAM 보철을 치과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전국에 협력기공소가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네오가이드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 기공소에서 직접 제작하기 때문에 기공물의 품질이 균일하며, 치과기공소와 업체가 상생할 수 있는 사업 모델이기도 하다.”

 

▲ Neoguide system

-기공소와 협력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뤄지나.

이춘희 부사장 “네오바이오텍은 전국의 협력치과기공소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서지컬 가이드와 보철물을 치과에 공급하고 있다. 타사가 가이드와 CAD/CAM 보철을 직접 제작하여 치과기공사협회와 마찰을 겪고 있지만 우리의 방식은 치기공소와 임플란트 업체가 상생할 수 있는 훌륭한 사업 모델이다.

치과에서도 지역의 치기공소를 통해 서지컬가이드 및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경제적인 면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서지컬 가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네오는 협력기공소가 가이드 사업을 잘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동행방문을 지원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특히 디지털을 강조하고 있다.

 

▲ 김인호 대표

김인호 대표 “디지털 전시부스에서 디지털클리닉 시연, 협력기공소의 가이드와 보철물 상담 등 네오의 모든 디지털 제품을 보고 체험하게 된다. Digital Dental Clinic 부스에서는 CT 촬영, 구강스캔 등 디지털 인상채득부터 체어사이드 밀링머신인 CAMeleonCS로 보철 제작과 서지컬가이드 플래닝, 3D프린터를 이용한 가이드 제작까지 치과 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디지털화를 맛볼 수 있다. 네오바이오텍과 협력관계인 치과기공소가 직접 전시에 나서며 원장님들을 상대로 가이드와 보철물에 대한 제작, 상담도 펼칠 예정이다.

네오는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선두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개발 및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CAMeleon 시스템과 같은 CAD/CAM 개발, 치과보철물의 신소재인 지르코니아 복합체와 올세라믹제품군 개발도 준비 중이다. 치과 내에서 서지컬 가이드와 모델 제작에 활용되는 3D프린터와 소재도 자체 개발하고 있으며 2~3년 안에 출시할 목표를 세워놓았다.”

-올해는 어떤 신제품을 선보이나.

 

▲ (좌)EZ Fixing Screw, (우)2D Cti-mem

김인호 대표 “GBR 제품군과 관련된 다양한 신제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우선 EZ Fix Systme은 GBR 시술에 사용되는 Tent Screw의 개선품이라고 보면 된다. Tent Screw는 GBR 시술이 수직적 골 증대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뼈 중앙에 Tent Screw를 식립하고 GBR 후 Membrane으로 고정하는 시술방식이며, 뼈가 낮은 환자에게도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EZ Fix Screw는 스크루 상부가 원뿔 형태로 되어 있어 중앙부를 누르면 원뿔에 멤브레인이 눌려 쉽게 고정할 수 있으며 원뿔을 제거하여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2D 씨티멤은 기존 제품에서 디자인 두께를 개선하여 GBR시 고정과 치유가 개선될 수 있도록 했다. Tent Screw와 함께 사용하도록 디자인이 개선되어 GBR 시술에 편의성을 증대시켜준다. 이밖에도 골폭이 좁은 환자를 위한 Split Kit와 올해 상반기에 소개된 CAMelonCS, Encoded Healing Abut도 전시된다.”

 

▲ (좌)CAMeleonCS, (우)Encoded Healing Abutment & Scan Body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