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에 특화된 RP 시스템 구현 ‘ZENITH 3D프린터’
치과에 특화된 RP 시스템 구현 ‘ZENITH 3D프린터’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02.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Simple Digital Dentistry’ 전략제품 공개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디지털 임플란트 사업을 본격 가동하면서 올해 전략 제품을 23일 공개했다. 회사 측은 올해 대표 키워드로 ‘Simple’과 ‘Digital’을 내세운다. ‘Simple Digital Dentistry’라는 마케팅 슬로건을 내걸고 덴티스만의 쉽고 간편한 심플 디지털 솔루션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겠다는 각오다.덴티스의 ‘Simple Digital Smart Dentistry’ 서비스는 4월15일부터 개최되는 SIDEX2016에서 본격 선보인다. 디지털 제품과 CAD/CAM 장비, 소프트웨어, 기술지원서비스까지 디지털시스템을 총망라하며 스마트 디지털서비스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임플란트 제품과 Luvis 신제품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덴티스의 전략제품을 미리 살펴본다.1. Simple Guide 2. ZENITH 3D프린터 3. PLANSCAN4. MILL-ZR 5. Luvis-C500
ZENITH 3D 프린터

‘ZENITH 3D 프린터’는 덴티스가 독자개발하고 생산하며 판매하는 SLA방식 3D프린터다. Galvanormeter 미러방식을 적용한 고속출력 제품으로서 뛰어난 정밀도를 자랑한다.

치과에 특화된 RP 시스템으로 구현해 1day 디지털 임플란트를 실현하는 데 최적화됐다. Surgical guide, model(투명교정, 보철기공), wax-up, splint 등 다양하게 적용 가능하며 적용범위가 더욱 확대될 계획이다.

디자인 파일(stl)을 불러와 장비를 구동하는 전용 소프트웨어도 자체 보유하고 있다. 3D 데이터를 다각도로 회전시키며 확인할 수 있는 뷰어기능과 support 작업이나 출력물 사이즈 변경이 자유롭다. 간단한 편집도 가능하다.

치과 전용 photopolymer resin(광경화수지)을 자체개발하여 식약처 인허가까지 마쳤다. 치과 장비부터 전용 소재까지 모두 덴티스가 자체 생산하며 판매한다. ‘ZENITH 3D 프린터’의 SLA방식은 빠른 조형속도로 널리 사용되지만 주로 산업용으로 사용될 만큼 장비나 소재 모두 고가이지만 독자개발 기술을 통해 치과에 보급이 가능하도록 가격대를 낮출 수 있었다.

‘ZENITH 3D 프린터’는 초정밀 레이저 방식으로 정밀도가 높고 표면조도가 우수하며 형상구현력이 좋아 출력물의 품질이 뛰어나다. 정밀성을 요구하는 치과환경에 최적화하고 갈수록 수준이 높아지는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대표하는 최고 사양으로 개발됐다.

덴티스는 정밀도에 따라 조형속도가 달라지는 만큼 실제 사용환경에 최적화한 정밀도로 나누어 치과용과 기공용으로 제품을 선보여 고객의 선택권을 넓힐 계획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