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전공의 대상 킬본 치료원리 알려
교정전공의 대상 킬본 치료원리 알려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6.02.29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LBON 유저 그룹 학술집담회 성료
킬본 유저 그룹 학술집담회가 열리고 있다. 

㈜메디센이 진행한 ‘킬본(KILBON) 유저그룹 학술집담회’가 28일 오후 3시부터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3층 코랄룸에서 비수술적 교정술에 대해 관심이 높은 치과 교정의사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학술집담회의 연자는 권순용 원장(㈜메디센 대표이사, 센트럴치과 대표원장)을 비롯해 박기호 교수(경희대치과병원), 김영준 원장(연세김영준치과), 이주영 원장(플러스원이주영치과), 박현정 원장(뉴욕스마일치과) 등 킬본 장치를 선구적으로 사용해 오던 의료진이 나섰다.

김영준 원장의 ‘비수술 돌출입 교정장치인 킬본에 대한 개요발표’를 시작으로 이주영 원장은 ‘3D 기술로 증상별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 킬본 장치의 바이오 메카니즘’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 ‘심각한 골격성 부정교합을 수술 없이 킬본으로 치료한 증례’를 박현정 원장이 발표했으며 박기호 교수는 ‘킬본 장치의 작용원리와 환자에게 적용하는 방법과 증례에서 상이한 치료결과’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킬본 개발자인 권순용 원장이 ‘기존 부정교합 중 양악수술이 필요한 긴 얼굴이나 치료가 실패했던 증례를 수술 없이 킬본교정을 이용해 성공적으로 치료한 증례’를 발표한 후에는 질문이 이어지는 등 높은 호응을 받았다.

한 참가자는 “평소 킬본 장치에 대한 관심이 많았지만 킬본 장치를 어떻게 치료에 접목해야 할지 막연했었는데 이번 강연을 통해 실제 치료 증례와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킬본은 치과교정의들이 치료현장에서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치료방법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해준 장치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말했다.

한편 킬본장치의 치료효과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권순용 원장은 미국 UCSF(University of California Sanfrancisco), SLU(Saint Louis university), Tuft University 등에 초청받아 킬본 치료효과와 치료증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또 2015년 4월 경희대학교치과병원과 킬본 기술협약을 맺은 데 이어 지난 16일에는 중국 누어야(NuoYa)치과와 킬본 기술제공에 대한 MOU를 맺었다.

권 원장은 “킬본 기술을 치과 교정 전공의들을 대상으로 점차 오픈할 예정으로 그에 앞서 이번 학술집담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의료진은 킬본으로 고난도 치료가 필요했던 다양한 증상을 보다 원활하게 치료할 수 있고, 환자들은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등 치아교정의 치료범위를 넓힐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