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치과진료실 ‘튼튼 이 스쿨’ 마무리
찾아가는 치과진료실 ‘튼튼 이 스쿨’ 마무리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11.08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재단(이사장 나성식)은 행정자치부의 후원으로 지난 5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구립장애인보호작업장을 방문해 이동치과진료를 벌였다.

진료진은 이용 장애인들에게 스케일링, 레진충전, 불소도포 등의 치과치료를 실시하고 구강관리교육, 구강검진, 구취측정과 더불어 올바른 잇솔질 방법과 치료 후 스스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하며 구강위생용품도 지원했다.

스마일재단, 대한장애인치과학회(회장 김광철) 임원을 비롯해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일반자원봉사자 25명이 참여해 재능을 기부했다.

시설 관계자는 “그룹홈이나 홀로 생활하는 장애인은 양치 외 치아관리를 거의 못하는 편이다. 경제적 이유로 적극적인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 등 구강관리에 어려움이 많은데, 스마일재단에서 이동치과진료를 진행해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나성식 이사장은 “장애인들을 위해 올 한 해 함께해주신 더스마일치과의원, 대한장애인치과학회, 전남대학교치과병원, 전북대학교치과병원, 원광대학교치과병원, 바르고튼튼한어린이치과 등 총 82명의 자원봉사 치과의사, 치과위생사 선생님들을 비롯하여 대한치과의사협회의 진료차량 도움으로 더 좋은 질의 치과의료서비스를 장애인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어 고맙고, 내년에도 더 많은 치과계 의료진들이 함께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스마일재단은 12월 초 장애인 복지시설에 구강위생용품을 지원하며, 내년에도 이동치과진료를 지속할 계획이다. 재능기부 및 후원 문의는 스마일재단(안성미 팀장, 02-757-2835)으로 연락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