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일 4대 치평원장 취임
이재일 4대 치평원장 취임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3.1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일 교수(서울대치의학대학원)가 4대 치평원장에 취임했다.

재단법인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은 지난 10일 대한치과의사협회 회의실에서 신제원 원장 이임식과 더불어 이재일 원장 취임식을 가졌다.

(왼쪽부터)이재일 신임원장, 신제원 원장, 최남섭 이사장.
이재일 신임원장

이재일 신임원장은 취임사에서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 4대 원장의 중책을 맞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신제원 원장님이 ‘평가의 독립성, 전문성 및 신뢰성 확보와 성과의 제고’라는 치평원의 기본 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시고 물려주신 조직에서 구성원들과 함께 새로운 치의학교육의 미래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향후 과제로 △치의학교육 평가인증 제도의 합리적 개선 △국제적 치의학교육 및 치과의료인력 양성 평가 주도 △해외 국가별·지역별 치의학교육평가기구 상호인정 확보 △유관단체들과 협력 강화하는 새로운 기구 수립을 꼽았다.

이 원장은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치평원이 바람직한 치과의사상을 만드는 데 중심역할을 할 것”이라며 “특히 올해는 법제화된 인증제도하에서 새롭게 시작되는 인증평가의 첫해이므로, 치의학교육인증평가를 제대로 수행하여 미래의 안정적인 위상을 확보할 수 있도록 조직 강화와 제도 개선에 주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치평원 이사장인 최남섭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은 축사에서 “평가원이 신제원 원장을 중심으로 치의학교육인증시스템 도입에 앞장서고 교육선진화에 중추적 역할을 해오신 데 감사드린다”며 “신임원장께서도 치의학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취임식에는 치과대학 학장들과 치평원 관계자 및 직원들이 함께해 축하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