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현 원장 ‘데이몬 장치로 부정교합 치료법’ 전수
이유현 원장 ‘데이몬 장치로 부정교합 치료법’ 전수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3.14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데이몬마스터코스 3차 심화과정’ 성료

이유현 원장이 골격성 III급 부정교합에서 데이몬 장치를 활용한 치료법을 전수해주어 큰 호응을 받았다.

신흥이 지난 5일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 이유현 원장(서울바른이치과) 초청 데이몬마스터코스 3차 심화과정 세미나는 ‘골격성 III급 부정교합에서 데이몬 장치를 이용한 상악궁 최대 발육과 형태유도’라는 주제를 다뤘다.

2015년부터 시작한 이 세미나는 케이스별로 심도 있게 임상 노하우를 다뤄 큰 관심을 받아왔다. ‘데이몬시스템을 이용한 교정적/악정형적 구강 및 안면재건술’, ‘인류학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데이몬 교합과 응용’ 등을 다뤘던 1,2차에 이어 올해는 ‘Maxillary Induced Morphogenesis’라는 개념을 골격성 III급 부정교합에 적용시켜 상악궁 형태 변화와 하악위 재위치 Reset 등 비수술로 악간관계를 확립하는 방법을 모색했다.

'이유현 원장 초청 데이몬마스터코스 3차 심화과정'이 신흥연수센터에서 열렸다.

강의는 △Maxillary Induced Morphogenesis(MIM)의 개념 및 의의 △상악궁 발육: 데이몬 장치를 이용한 MIM의 목표 및 구현 방법 △하악궁 발육: Curve of Wilson의 해결 및 하악 구치부 직립방법 △골격성 III급 개방교합의 원인론 △교합평면 변화 및 레버를 이용한 비수술접근 △골격성 III급 과개교합의 원인론 △교합평면 변화 및 수직고경증강을 이용한 비수술접근 △Directional Decrowding: 악궁의 측방, 후방 발육을 통한 크라우딩의 해소 △Introduction to Distal JetTM: Dr. Bowman’s Molar Distalization Appliance △Introduction to Fixed-Functional: AW-Herbst/ Jasper-Jumper/Forsus/Twin-Force 등을 다뤘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이유현 원장 특유의 꼼꼼함으로 데이몬 시스템 활용법을 보다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고 교정진료의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다음 마스터 코스 과정은 덴탈세미나(dentalsemina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