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성장기 부정교합의 인지와 수정
[신간] 성장기 부정교합의 인지와 수정
  • 김정교 기자
  • 승인 2017.04.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raujo·Buschang저, 박영국 외 역, 군자출판사 간
Araujo, Buschang 저 / 정규림, 박영국, 김기범, 정도민, 김성훈 역 / 군자출판사 간 / 288쪽 / 값 120,000원

성장기 조기교정을 언제, 왜,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혼합치열기 교정치료에 포커스를 두어 500장 이상의 임상사진과 자료를 통해 다양한 증례를 제시하면서 과학적인 근거로 문제 해결방안을 보여주는 책이 출간됐다. 

‘성장기 부정교합의 인지와 수정’은 유전학, 두개안면의 정상·비정상 성장과 교합의 발육 등에 대한 새로운 과학적 정보들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내용은 올바른 치료시기를 이해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통적인 임상적 자료와 새로운 진단을 위한 자료를 이용해 어떻게 진단을 하며 치료계획을 세우고 치료의 예후를 예측하는지 소개하면서 앵글의 세 가지 부정교합에 따른 각각의 부정교합의 발현, 원인, 치료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기존의 책들에서는 많이 다루어지지 않는 생역학이나 비정상적인 맹출, 기능, 심미, 선천적 결손치, 자가 치아이식, 습관 등에 대한 내용도 소개하고 있다.

특히 조기치료나 예방교정치료를 다루는 기존의 책과 다른 점은 조기치료에 대한 편견이나 단순한 경험, 맹신이 아닌 철저한 과학적인 근거에 의하여 쓰였고, 나아가서 환자의 문제에 대하여 검증된 치료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저자들 모두 이 분야에 있어서 오랫동안 연구와 학술활동을 해온 전문가들이 썼다는 점 또한 기존의 책과 다른 점이다.

새로운 정보와 아이디어에 대해 열려 있는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치료방향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으리라 기대된다. 조기치료에 관한 편견이나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을 가지고 있는 독자 역시 이 책을 통해 기존의 생각을 바꿀 수 있는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