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손으로 어버트먼트 쉽게 체결한다
한 손으로 어버트먼트 쉽게 체결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08.01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바이오텍 스테디셀러 ‘Abutment Positioner’
Abutment Positione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의 ‘Abutment Positioner’는 2009년 출시 당시 획기적인 아이디어 제품으로 각광을 받았다. 임플란트가 더욱 대중화된 현재 임플란트 임상 필수도구로 자리잡았다.

네오 측은 “Abutment Positioner와 유사한 컨셉의 제품이 있지만, 좁은 구강 내 구치부 쪽에서도 한 손으로 체결할 수 있는 원조격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한다.

Hex Driver는 Abutment나 Abutment Screw를 체결할 때 사용한다. Abutment Positioner는 어버트먼트에 Friction 형태로 체결한 후 Fixture에 Abutment를 쉽게 체결할 때 쓰인다.

좁은 구강 내에 Abutment를 위치시키는 건 쉽지 않다. 한 손에는 Abutment를, 다른 손에는 Driver를 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Abutment Positioner는 한 손으로 Abutment와 Screw를 동시에 체결 가능하게 만들어 편리하게 Abutment를 구강 내에 체결할 수 있다.

먼저, 시술에 적합한 Hex Driver를 선택한 뒤 이에 맞는 Abutment Positioner를 체결한다. 체결된 Abutment Positioner와 Hex Driver에 Screw를 체결한 후 Abutment를 체결하면 1차 준비가 끝난다.

구강 내에서 체결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Abutment Screw로 Fixture와 고정을 시킨 뒤 Abutment 자리를 잡는다. 최종적으로 Abutment 자리를 잡은 후 Abutment Screw를 조여 고정시키면 Fixture에 Abutment 체결이 완료된다.

Abutment Positioner의 길이는 Short(2mm), Medium(5mm), Long(7mm) 등 3종류로 다양한 케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네오의 Hex Size인 1.2Hex뿐 아니라 1.25Hex 제품도 판매한다.

네오바이오텍 담당자는 “Abutment Positioner는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되어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보철 체결 시 느끼는 불편함을 없애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