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fety and Effectiveness of SmartBrush for the Treatment of Peri-implantitis
Safety and Effectiveness of SmartBrush for the Treatment of Peri-implantitis
  • 양승민 교수
  • 승인 2017.11.01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미팅 2017 서울’ 초록
양승민 교수(삼성의료원)

치과 임플란트는 다양한 형태의 치아상실 부위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며, 다수의 장기간의 연구들에서 이러한 치료 방법의 우수한 임상결과들이 보고되고 있다.

하지만 장기간 사용으로 인한 기계적, 생물학적 합병증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임플란트의 수명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생물학적 합병증 중에서 임플란트 주변골의 골소실과 염증을 동반하는 임플란트 주위염 (peri-implantitis)는 환자와 임상가 모두에게 불편한 질환이다.

임플란트주위염 치료의 핵심은 오염된 임플란트 표면을 얼마나 잘 소독처리하여 더 이상의 질환 진행을 막고, 더불어 주변골 재생을 이루는 것이다.

주변골 재생에 대해서는 서로 상반된 임상적 결과를 보이지만, 오염된 임플란트 표면처리는 다양한 기구에 의해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Osstem SmartBrush 는 stainless steel 재질의 간편하고, 효과적인 표면소독용 기구이다. 이러한 기구의 사용에 있어서 안전성은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다.

이번 강의에서는 실험실 실험을 통해 임플란트 표면에 잔존하고 있는 독성물질 검사를 통해 기구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오염된 표면의 성상과 표면 부착된 biofilm의 부착능력을 확인하여 임상 사용에 있어서 근거를 제시하고자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