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청구 꿀팁’ 궁금하세요?
‘보험청구 꿀팁’ 궁금하세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1.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0일 One Day 스페셜 세미나

오스템임플란트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주최하는 One Day 스페셜 세미나가 ‘우리치과만 몰랐던 보험청구 꿀팁’을 주제로 12월10일 서울대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보험청구’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보험청구 심사기준 기본부터 지급불능 건에 대한 재심사 조정청구, 그리고 이의신청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입력 및 보험청구를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전자차트 활용법도 전수한다.

홍선아 겸임교수(신라대 치위생학과)는 보험청구 시 주의해야 할 산정기준, 송윤헌 원장(아림치과병원)은 최근 관련 법규 등이 강화되고 있는 개인정보관리와 전자차트 활용법을 알려준다.

‘숨겨진 하나로 기능으로 데스크짱 되기’를 강의하는 정예영 강사(대한치과교육개발원)는 치과에서 활용하지 못했던 ‘하나로’ 프로그램의 문서 및 수납관리, 통계 기능과 활용법을 설명한다.

윤지영 원장(인하윤치과)은 실제 환자 케이스를 차팅한 전자차트를 이용해 수강생들과 함께 청구입력 오류를 찾아보고 올바른 방법을 전해준다.

블랙벨트 증서 수여식 모습.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인 ‘블랙벨트’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블랙벨트는 보험청구 지식과 실무경력을 인정받은 치과 소프트웨어 전문가다.

병원사무관리사는 치과 보험청구 지식과 실무 능력 및 오스템 보험청구 프로그램 ‘두번에’와 ‘하나로’의 활용능력을 경력과 필기시험을 통해 인증, 관리하는 자격증 제도다.

오스템 담당자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을 취득하면 당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과 세미나에 초대받아 지속적으로 경력 및 교육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덴잡(denjob.com)에서 세미나 참가신청을 받으며,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소지자 및 사전신청자는 등록비가 무료다. 현장 참가자는 교재비를 포함해 등록비가 1만원이다. 궁금한 사항은 전화(070-4394-9952)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