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실습’ 돋보인 경치 연수회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실습’ 돋보인 경치 연수회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1.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턱관절장애 연수회 어드벤스과정

경기도치과의사회가 주최한 제3회 턱관절장애 연수회 어드벤스 과정이 지난 26일 아주대학교 치과병원에서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교육은 △진료실 차팅 △교합안정장치(스플린트) 장착 및 조정 △악관절 주사요법 △측두하악장애의 물리치료법 △턱관절블록: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보톡스 주사요법 섹션으로 구분돼 진행됐다.

진상배·김욱·장원익·김현철 원장을 비롯해 아주대 치과병원 송승일·강정현 교수 등 6명의 연자와 김재홍·오재탁·오정규 3명의 임상지도의가 턱관절장애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실습을 지도했다.

진료실 차팅 교육에서는 실제 치과에서 사용 중인 차트 양식을 토대로 환자 진료 및 차팅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왔다. 교합안전장치(스플린트) 장착 및 조정 섹션에서는 참가자들이 원장과 환자로 역할을 구분해 사전 제작한 교합안전장치를 직접 장착, 조정하며 노하우를 습득했다.

특히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실습 등 새로운 시도가 돋보인 턱관절블록 섹션에서는 실습과 더불어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시연도 이어져 진료에 큰 도움이 됐다는 호평을 받았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미용분야 실습 집중도도 높았으며, 악안면 영역 치료 및 미용 보톡스 실습도 큰 호응을 얻었다.

경치가 주최하는 턱관절장애 연수회는 베이직 과정 8회, 어드벤스 과정 3회를 소화하면서 개원의가 꼭 알아야 할 핵심만을 전수하는 강의로 열기를 더하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