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미성 우수한 ‘IPS e.max Ceram Power & Selection’
심미성 우수한 ‘IPS e.max Ceram Power & Selection’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2.0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명도로 내면색 비침 현상 제거…뛰어난 색조 구현과 자연스러운 수복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중인 이보클라비바덴트의 ‘IPS e.max Ceram Power & Selection’은 우수한 심미 수복물 제작을 위한 필수재료로 꼽힌다.

IPS e.max Ceram Power는 명도 조절에 최적화됐다. 반투명한 수복재료 사용시 높은 명도(Value)를 유지해 수복물 내면이 회색으로 비쳐질 수 있는 Graying effect를 차단시킨다. 상아질(Dentin)에서 절단면(Incisal)까지 자연치와 비슷한 셰이드를 보여주는 것. 특히 기존에 여러 파우더를 섞어야 했던 작업을 하지 않아도 돼 작업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IPS e.max Ceram Power

IPS e.max Ceram Power는 IPS e.max System에서 어떤 재료의 보철물에도 심미적이고 우수한 수복 결과물을 얻게 해준다. 수복물 비침이 심해 노련한 테크니션도 어려워하는 지르코니아 구조물(Substructure) 위에서도 자연치와 같은 셰이드를 보인다.

IPS e.max Ceram Selection으로 보철물 수복 시 빛(light) 아래에서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이 두드러진다. 빛을 받아 더 밝아 보이고, 빛이 투과되지 않으면 좋은 부분을 재현해낼 수 있다. 일반적인 파우더와 달리 A1부터 D4까지 다양한 색조로 이뤄진 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이다.

그중 Special Enamel은 여섯 종류의 다른 색조를 가진 파우더 재료로, Natural Enamel과 같은 투명성이 특징이다. Light Reflector와 Light Absorber는 빛 반사(Reflecting)와 빛을 흡수(Absorbing)하는 효과를 가진 파우더 재료다. 이를 통해 자연치에 근접한 수복물 제작이 가능하다.

IPS e.max Ceram Selection

IPS e.max Ceram Selection은 기존 IPS e.max Ceram 재료와 완벽하게 호환 가능하고, 동일한 축성(Build-up) 방법으로 수복물 제작이 가능하다.

오스템 담당자는 “자연스러운 수복물 제작을 위해서는 색상, 명도, 채도, 형광성 등 자연치가 가진 많은 성질을 고려해야 한다”며 “IPS e.max Ceram Power & Selection은 기존 수복재료에는 없었던 광학적인 효과까지 고려한 매우 혁신적이고, 우수한 심미수복 재료”라고 설명했다. 궁금한 사항은 전화(070-4345-7530)로 문의하면 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