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학회 ‘치과방사선과 치과위생사 역할’ 다뤄
치과위생학회 ‘치과방사선과 치과위생사 역할’ 다뤄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02.1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11일 춘계학술대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산하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송경희)는 3월11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오후 1시부터 2018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치과위생사 직업윤리, 치과 방사선과 치과위생사의 역할’이라는 대주제 아래 치과방사선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한 기준점을 제시하는 4개 강연이 펼쳐진다.

문경숙 대한치과위생사협회장이 ‘치과위생사 직업윤리’를 주제로 ‘전문직업인 치과위생사, 치과위생사 리더가 되자’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선사한다.

지난해 춘계학술대회 모습.

임재동 교수(대원대 방사선과)는 ‘컴퓨터단층촬영의 이해’ 강연에서 컴퓨터단층의 기본원리, 검출방식 및 검사방법, 방사선 안전전관리에 대해 설명한다.

최용석 교수(경희대치과병원)는 ‘치과용 콘빔형 전산화단층영상(CBCT)의 원리’라는 주제로 콘빔CT의 개요, 영상획득의 원리, 촬영과 영상에 미치는 다양한 요소, 임상적 고려사항, 콘빔CT영상의 장점과 한계성을 알려준다.

허경회 교수(서울대치과병원)는 ’파노라마 방사선영상에서 눈 여겨 봐야 할 것들‘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춘계학술대회 등록은 3월9일까지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또는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kadh.or.kr)에서 등록하면 된다. 등록비는 회원 5만원, 비회원 7만원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