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갱신 이어간 ‘AEEDC Dubai 2018’
기록 갱신 이어간 ‘AEEDC Dubai 2018’
  • 이슬기 기자
  • 승인 2018.02.1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2대 치의학 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아랍에미리트 국제 치의학 컨퍼런스 및 아랍 치과기자재 전시회(AEEDC Dubai, 에덱 두바이)가 지난 6~8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 전시컨벤션센터에서 두바이 정부의 공식 후원 아래 INDEX Conferences and Exhibitions(INDEX Holding 계열사, ICE) 주최로 열렸다.

성장을 거듭해 온 에덱 두바이는 3년 연속 행사면적을 넓혀 9개홀 전시장에서 세계 각국의 전시자와 바이어를 맞았다. 주최 측은 “16개 국가관(Pavilion)을 비롯해 130여개국, 2480여 업체가 참가하고, 5만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 신기록을 이어갔다”고 전했다.

ICE에 따르면, 매년 역대 최대 기록을 갱신하며 22회째를 맞은 에덱 두바이는 전시참가업체 수와 행사 면적이 최근 5년 만에 2.5배가 증가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한국기업은 같은 기간 참가업체 3배, 전시면적도 3배 증가했다.

올해 한국기업은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 대구테크노파크 등이 마련한 공동관을 포함해 지난해보다 20% 이상 증가한 11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치산협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증가한 73개 부스로 구성된 공동관을 마련해 방문객을 맞았다.

전시회와 병행한 학술대회는 미국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인증프로그램, 국제치과교정협회, 아랍치과연맹, 아랍치과보수교육 아카데미 등과 함께 170여개의 강연, 포스터 경연대회, 전문가 실습 과정 및 워크숍으로 학술 교류의 장을 형성했다.

DWDM(Dubai World Dental Meeting), GSDA(Global Scientific Dental Alliance) 등 학술 진흥, 교류 협력을 위한 국가별 단체 간 회의가 함께 열려 치과의료계 교류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전시회 주최사 ICE 측은 “내년 2월5~7일 개최 예정인 에덱 두바이 2019도 지난 20여년간 이어온 기록 갱신의 역사를 이어갈 계획이며, 특히 ‘에덱 두바이 2020’ 플랜을 통해 2020년까지 세계 제1의 치의학 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 전시회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