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넘어 인술’ 지향한다
‘과학 넘어 인술’ 지향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0.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AMEX 2018, 12월8·9일 코엑스서 개최
김성철 GAMEX2018 조직위원장

2018년 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GAMEX 2018)가 12월8,9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슬로건은 ‘Beyond the Science, GAMEX 2018’로 정했다. 김성철 GAMEX 2018 조직위원장은 “1인1개소법, 의료영리화, 치과계의 대국민 이미지 실추, 일부 치과의사들의 비윤리적 행동 등을 정상화하는 것은 치과학문의 디지털화와 같은 과학적 발전보다 더 중요한 부분일 수 있다”며 “치과계에서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들을 상기시켜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GAMEX2018 조직위원회가 지난 15일 전문지 기자간담회를 열어 준비상황을 설명했다.

학술-핸즈온-국제-노무 세션 펼쳐져

코엑스 컨퍼런스룸과 E홀에서 열리는 학술프로그램은 Digital Dentistry, 보험, 엔도, 보존, 구강내과, 임플란트, 치주, 약물/외과, 교정, 소아치과 등 다양한 주제로 이틀간 32강좌가 펼쳐진다. 학술강의 4시간 이상 출결이 확인되면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4점을 부여한다.

해외 임상증례를 살펴볼 수 있는 International Session은 8일(토) 오후에 열리며 일본과 대만, 중국 연자들이 초청강연을 선사한다. 경치와 MOU를 맺고 있는 일본, 대만,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캄보디아 등의 치과의사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GAMEX2017 학술강연장 모습.

매해 큰 인기를 끈 GAMEX 핸즈온은 올해 △Provisional Restoration △Digital Dentistry △보험 테마에 집중한다. 등록인원은 각 30명이며, 학술대회와는 별도로 사전등록해야 참여할 수 있다.

손영휘 GAMEX2018 학술본부장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은 노무세션은 올해 정원을 늘려 잡았다. 손영휘 학술본부장은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의료기관의 어려움을 함께 고민해보는 장으로, 참여하는 의료기관의 현황과 상담내용을 사전에 노무사가 검토해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며, 노무사와 직접 상담하고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기대했다.

올해 처음 시도하는 ‘Junior Dentist Session’도 눈에 띈다. 이미연 정책연구이사는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중고등학생들이 치과의사 직업군을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코너로, 치과의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김민희 홍보본부장은 “올해와 내년은 3년에 한 번 돌아오는 면허신고기간으로, 특히 내년이 면허신고기간인 회원은 올해까지 윤리교육 2점을 이수해야 하므로 GAMEX가 마지막 기회”라며 “골치 아픈 법정의무교육을 해결하기 위해 토요일 오전 열리는 성희롱예방교육과 개인정보보호교육은 진료스태프들과 함께 청강할 수 있으며 교육이수증도 발급해준다”고 말했다.

GAMEX2017 전시회에는 149개 업체가 589부스를 꾸렸다.

6백 부스 관람객 맞아…3만원 상품권도 증정

C홀에서 열리는 치과기자재전시회는 150여 업체가 600여 부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도 등록 치과의사 전원에게 전시장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품권이 제공된다. 양익성 전시본부장은 “대리 수령에 따른 남용을 막기 위해 상품권은 참가자 휴대폰에 바코드로 전송되며, 현장에서 실물 상품권과 교환해 전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공모전, 포스터 전시회 등 회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희망 회원은 개막제에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기념품 가방을, 치과의사에게는 이틀간 중식과 주차권을 제공한다.

사전등록은 11월14일(수)까지며, 홈페이지(gamex.kr)에서 등록 및 확인, 영수증 출력 등이 가능하다. 사전등록비는 치과의사 7만원(현장 10만원), 비치과의사 3만원(현장 5만원)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