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 총출동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 총출동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12.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 내년 2월17일 코엑스서 개최

샤인 학술상(구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들의 명강의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치과계 종합학술대회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가 내년 2월17일(일) 서울 COEX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샤인학술대회는 그동안 치과계 학술영역에서 다룰 수 있는 모든 주제와 최강 연자의 라인업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치과계 종합 학술대회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2019 샤인학술대회는 ‘학이시습(學而時習)’을 대주제로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들과 지난 샤인학술대회 중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로 구성된다. 매년 우수한 학술활동을 펼쳐온 임상가를 치과의사들이 직접 추천한 샤인 학술상 수상자는 물론, 덴탈비타민 회원이 투표로 직접 선정한 명강의를 다시 들을 수 있는 학술대회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Session 1과 Session 2로 나누어 원하는 강연을 선택할 수 있다. Session 1에는 제4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이자 2019 샤인학술대회의 학술위원장인 이학철 위원장(서울A치과)이 효과적인 치주 노하우를 전하며 학술대회의 포문을 연다.

제2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인 김일영 원장(크리스탈치과)은 ‘접착부검’을 주제로 레진과 본딩에 대해 다룬다. 오후에는 제4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 조상호 원장(수성아트라인치과)이 교정치료 후 심미치료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 시간에는 제3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 김평식 원장(수원초이스치과)이 최성백 원장(파스텔치과)과 함께 Q&A 시간을 통해 엔도와 관련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준다.

Session 2는 덴탈비타민 회원 투표에서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로 선정된 주대원 원장(가야치과병원)의 교합과 바이트 강연으로 시작한다. 제1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인 신주섭 원장(미치과)의 구치부 수복 노하우 강연도 펼쳐진다.

오후에는 지난해 제6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인 오충원 원장(예원부부치과)이 개원가를 위해 토탈 임상 노하우를 전하고, 마지막 강연에는 또 다른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 선정자 이양진 교수(분당서울대병원)가 Proximal contact에 대해 다룬다.

이학철 학술위원장

Session 2 점심시간에는 제7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가 발표된다. 치과 임상 전문 포털 ‘덴트포토’에서 온라인 추천 및 회원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들의 강연으로 꾸며지는 2019 샤인학술대회에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2019 샤인학술대회 이학철 학술위원장은 “이번 샤인학술대회는 논어의 유명한 구절인 ‘학이시습(學而時習)’, 즉, ‘배우고 때때로 익히다’라는 한자성어를 주제로 준비했다”며 “대회 슬로건처럼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들과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 등 철저히 치과의사의 입장을 반영한 주제로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단 하루를 통해 그동안 알고 싶었던 모든 노하우를 습득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기자재 전시회 DV WORLD가 열린다. 강연에서 만나본 다양한 제품뿐 아니라 2019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되는 신상품과 새해 눈 여겨 볼 제품들이 특별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제공된다.

제13회 샤인학술대회의 등록비는 5만원이며, 덴탈비타민 회원은 3만원에 등록할 수 있다. 등록비는 전액 DV포인트로 적립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26일부터 덴탈이마트(dentalemart.co.kr)에서 가능하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