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장애인 고용신뢰기업 ‘트루컴퍼니’ 수상
오스템, 장애인 고용신뢰기업 ‘트루컴퍼니’ 수상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9.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고용률 3.33%로 2년 만에 10배 증가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중앙연구소
오스템임플란트 마곡 중앙연구소

오스템임플란트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장애인 고용신뢰기업 ‘트루컴퍼니’ 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오스템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근무하는 환경 조성을 위해 중장기 장애인 고용계획을 수립하고 장애인 고용 확대, 근무환경 개선에 노력해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운영하는 통합고용지원서비스를 활용해 장애인에 적합한 다양한 직무를 개발하고, 공단 맞춤훈련센터에서 제공하는 맞춤훈련 제도를 통해 장애인 근로자의 빠른 적응을 돕고 있다.

그 결과, 2017년 0.33%에 불과했던 장애인 고용률은 지난해 12월 기준 3.33%로 약 10배 늘었다. 정기적인 간담회, 고충 상담회 등을 통해 장애인 일자리 제공을 위한 각종 제도도 정비했다.

비장애인 근로자 대상 인식개선 교육, 면접관 대한 장애 이해 교육 등을 실시해 장애인이 차별 없이 편하게 직장에 적응하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오스템 측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장애인 근로자의 처우 개선과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상생하는 근로문화를 구축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06년부터 시작된 ‘트루컴퍼니’상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연계하여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해 노력한 기관 및 기업에 수여한다. 장애인 고용률, 중증·여성 고용 비율, 장애인 고용 및 고용안정 노력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