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협 ‘국민여러분 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전개
의협 ‘국민여러분 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전개
  • 이지혜 기자
  • 승인 2022.07.07 0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의사협회와 MBN매일방송이 공동 진행하는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영상이 이달 1일부터 전개되고 있다. ‘덕분에’의 주인공이었던 의료진이 이번에는 국민 노고에 감사하며 ‘덕분에’를 돌려주는 캠페인을 펼친다.

이 영상은 총 6편의 시리즈로, 코로나19 방역과 검사, 진료, 예방접종 등 일선에서 사투를 벌여온 전국 각지 6명의 의사들이 등장해 다양한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준다.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방역에 적극 협조하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하며 양보와 배려로 공동체를 지켜온 진정한 일등공신, 국민들께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대한의사협회와 MBN매일방송이 공동 진행하는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사진=대한의사협회 제공)
대한의사협회와 MBN매일방송이 공동 진행하는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사진=대한의사협회 제공)

1편에는 우리나라 땅끝 완도군에서 공중보건의사로 활동하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고군분투해온 신정환 의사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후 소개될 2~6편에서는 강릉에서 이른둥이들의 여린 숨결을 지키는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매일 교도소를 찾아가 수감자들을 치료하는 결핵과 전문의, 고금도 섬마을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돌보는 청년 의사, 군산에서 평생을 산모들의 건강을 책임져온 산부인과 전문의, 요양병원 치매 어르신들을 돌보며 코로나19를 이겨낸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이야기가 차례대로 송출될 예정이다.

‘#국민여러분_덕분입니다’ 공익 캠페인 영상은 MBN 채널을 통해 오는 9월 30일까지 3개월간 약 150회 가량 송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