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아동 구강관리방법 안내서 발간
복지부, 아동 구강관리방법 안내서 발간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12.2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는 구강건강관리 교육자료 ‘우리 아이 치아 100세까지 지켜주기’를 아동치과주치의 치과의원,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에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학부모를 위한 아동 구강관리방법 안내서로 ▲아동 충치예방 중요성 ▲올바른 칫솔질 방법 ▲구강관리 용품 사용법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우리 아이 치아 100세까지 지켜주기’ 표지.
‘우리 아이 치아 100세까지 지켜주기’ 표지.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대상 지역인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주치의 치과의원과 지역아동센터에 제공하고, 온라인(보건복지부 누리집 mohw.go.kr> 정보> 연구/조사/발간자료> 발간자료)에도 소개한다.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또 다문화가정을 위해 중국어, 베트남어 교육자료를 발간하여 광주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500부를 제공한다.

국내 다문화 아동은 3.9%(0~19세 총인구 대비 다문화가구원 비율: 32만9265명/840만770명)다. 국적은 중국, 베트남, 필리핀 순이다. 내년에는 영어로도 발간 예정이다.

진영주 복지부 건강정책국장은 “12세 아동의 충치 경험은 점차 감소 추세이나, 경제협력개발기구 가입국의 평균 1.2개과 비교하면 최하위 수준인 1.84개로, 충치 발생 전 예방적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며 “이번 구강관리 교육자료가 다문화 가정을 비롯해 아동을 둔 모든 가정의 구강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여 100세까지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