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TV 특별기획 ‘스탭 세미나[핸즈온]’ 온에어
덴올TV 특별기획 ‘스탭 세미나[핸즈온]’ 온에어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4.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포털 덴올(denall.com)이 오는 6일 야심차게 기획한 새로운 방송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인다.

이날 오후 1시20분 ‘스탭 세미나[핸즈온]’이 첫 전파를 탄다. 치과 스태프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한 ‘스탭 세미나’는 올 1월 론칭한 ‘보험 청구’ 편이 방송 2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3만회를 넘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오스템임플란트 덴올TV의 ‘스탭 세미나[핸즈온]’.

새로 시작하는 ‘핸즈온’ 편은 임상 실무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그동안 온라인에서 보기 어려웠던 핸즈온 실습 위주로 구성했다. 특히 현업의 베테랑 치과 스태프가 직접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연자로 참여해 관심을 모은다.

일산 사과나무치과 김여빈 실장이 연자로 나서 ‘Digital Dentistry와 구강스캐너 기초’를 주제로 구강스캐너 사용 전 꼭 알아야 할 실무 지식을 다룬다. 김여빈 실장은 “구강 스캐너 활용 능력은 임상 실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modeless work flow’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진료실과 기공소, 기공실 간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보철 품질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탭 세미나[핸즈온]’은 매월 1,3주차 목요일 오후 1시20분부터 방송되며 예고편은 덴올TV(https://www.denall.com/vod/play?id=4555)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방송하는 ‘스탭 세미나[보험 청구]’는 4월 보존치료, 5월 근관치료, 6월 치주치료를 주제로 알찬 강의가 이어진다.

오스템임플란트 덴올TV의 ‘올소 바리스타(Ortho Barista)’.

덴올의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 ‘올소 바리스타(Ortho Barista)’도 특집 생방송을 선보인다. 올소 바리스타는 그간 커피를 컨셉트 삼아 교정의 최신 트렌드를 쉽고 재미있게 전해 화제를 모았다.(다시보기: https://www.denall.com/program?id=46)

지난해 방송에 500개에 달하는 질문이 쇄도한 가운데 169개가 ‘투명 교정’ 관련 문의였다. 제작진은 지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끈 지대경 원장(서울메이교정치과)과 이종국 원장(압구정오라클치과)을 다시 초청해 ‘라이브 Q&A’ 특집을 기획했다.

6일 저녁 8시부터 시작하는 생방송 1부에서는 △투명교정 장치로 인한 치아 이동 시 치근흡수 등 부작용 여부 △투명교정 치료에서 스크루 사용 요령 △투명교정으로 Open Bite와 Deep Bite 치료 가능 여부 △IPR 필요 여부 △투명 장치 세척 노하우 등 투명교정 관련 질문 톱5에 대한 연자들의 견해와 해설을 듣는다. 2부는 시청자들과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한편 오스템임플란트는 이달 30일 천안에서 투명교정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핸즈온 실습으로 이뤄진 ‘MagicAlign 원데이 세미나’를 연다.(문의: OIC교육팀 070-4394-7436)

덴올 담당자는 “‘스탭 세미나[핸즈온]’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앞장서 구현하려는 치과 스탭에게, ‘올소 바리스타 라이브 Q&A 특집’은 투명교정에 관심이 있는 치과의사에게 꼭 시청할 것을 추천한다”며 “두 프로그램 모두 실시간 소통을 통해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주고 실시간 질문을 올리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등 푸짐한 이벤트도 준비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