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시험 23일 실시
오스템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시험 23일 실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4.06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올에서 오는 16일까지 접수…기출문제풀이 특강 제공
‘OneClick 보험청구 세미나’ 9일 온라인 진행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2023년 제1회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을 이번 달 실시한다. 이에 앞서 복잡한 치과 보험청구 업무를 알기 쉽게 풀어주고 실무 대응력을 높여줄 온라인 세미나도 연다.

‘병원사무관리사’는 치과 보험청구와 프로그램 사용 역량, 사무행정 지식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자격제도다. 치과 원장은 구인 시 스태프의 업무역량을 객관적으로 가늠해보고, 스태프는 구직 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는 공신력 있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올해는 자격 취득을 위한 온라인 시험이 4차례 예정돼 있다. 1회 시험은 이달 16일까지 신청을 받아 4월23일 실시한다. 시험 일주일 전인 4월16일에는 기출문제를 풀이해주는 특강서비스도 제공한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2023년 제1회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을 실시한다.

오는 9일 오후 2~5시에는 ‘치과 실장님이 꼭 알아야 하는 보험청구 업무 프로세스’를 주제로 ‘OneClick 보험청구 세미나’를 연다.

이선옥 대한치과교육개발원 교수가 연자로 나서 △보험 청구 전 신고 업무(전산 청구 신청, 인력·장비·방사선·재료대 신고) △보험 청구 실전(실무에 도움되는 청구 업무 가이드, 진료기록부와 청구 입력하기, 자동차보험·사보험) △사후 관리(심사결과통보서 확인, 보완청구·재심청구) 등 보험청구 업무의 핵심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온라인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돼 궁금한 사항은 바로 질의하고 답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세미나 및 1회 병원관리사무사 자격시험은 치과 포털 덴올(denall.com)의 ‘Education’ 카테고리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