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단국대세종치과병원에 설치
세종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단국대세종치과병원에 설치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4.1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공모 선정, 내년 상반기부터 운영 예정

세종특별자치시에 장애인들을 위한 구강 전문치료 기관이 들어선다.

시는 장애인에 대한 치과의료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어진동 단국대 치과대학 세종치과병원에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설치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지난 13일 밝혔다.

세종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세종특별자치시 어진동 단국대 치과대학 세종치과병원에 설치된다.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시가 지난달 말 보건복지부의 ‘2023년도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치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계기를 마련했다.

시는 추경예산에 국·시비 50%씩 총사업비 13억원을 편성 중이다. 올 하반기부터 단국대학교치과대학세종치과병원 내 면적 445.86㎡ 규모로 진료실, 전신마취수술실, 회복실 등을 설치한다.

치과치료가 필요한 장애인이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에서 진료를 받을 경우 장애유형·등급, 소득기준에 따라 비급여 진료비 10∼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시는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중증장애인 전신마취 치과진료와 지역 장애인 구강진료 거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최민호 시장은 “센터 설치로 관내 장애인의 치과진료 접근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행동조절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한 전신마취진료 등 고난도 구강진료도 가능해져 장애인들에게 보다 질 높은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