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원데이 세미나’ 열기 뜨겁다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 열기 뜨겁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7.25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년간 누적 수강생 5600명 넘겨

‘김욱 원장 초청 2023년 제4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세미나’가 지난 23일 서울대 치과병원에서 열렸다.

사전등록한 치과의사 130여명이 참석한 속에 턱관절장애의 진단ㆍ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최신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등의 강의가 전개됐다.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장인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은 28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2017년부터 시작한 턱관절 세미나 누적 수강생이 5600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김욱 원장은 “턱관절장애 분야가 오늘 배워 바로 내일부터 즉시 진단과 치료, 보험청구가 가능하여 병원경영에도 즉각 도움이 되고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교합장치요법, 치료 및 미용 보툴리늄톡신, 프롤로 주사요법 등 비급여 영역의 진료 수입도 창출하며 보철, 교정, 양악수술 등과도 연계하여 높은 수준의 포괄적 치료를 실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소품종 대량생산의 영리적 초저수가 네트워크, 덤핑 보철, 임플란트 치과에 맞서 다품종 환자맞춤형 고품질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가족주치의로서 전문 직업윤리를 갖춘 치과의사로서 안정적으로 치과병의원을 경영해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욱 원장이 무선 무통 마취 장비로 턱관절 차단 마취를 시연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한국치과프롤로연구회장인 윤현옥 원장(울산 우리치과)은 최근 신의료기술로 공인되어 합법 비급여로 시술되는 ‘턱관절 Prolotherapy’에 대한 특강을 펼치고 주사요법을 시연했다.

윤현옥 원장의 초음파 영상 유도하 턱관절 Prolo 주사요법 시연.

심평원 자료에 따르면,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실시 요양기관은 올해 6월 말 기준으로 전국 1만8897개 치과 병의원 중 4121개소(21.8%)에 달해 지난 10년간 18배가량 늘어났다.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는 제5회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를 9월3일 서울대치과병원 승산강의실에서 연다.

9월9일 오후 5~8시에는 서울역 인근 한일빌딩 공간모아 세미나실에서 4차 Faculty Open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장인 이부규 교수(서울아산병원)가 ‘난치성 턱관절장애 환자 치료를 위한 턱관절세척술 등 외과적 치료 총정리’, 김욱 원장이 ‘임상의가 꼭 알아야만 하는 턱관절 주사요법 총정리’, 윤현옥 원장이 ‘초음파 영상 유도하 턱관절 Prolotherapy 및 PDRN 재생 주사요법’ 강의와 시연을 진행한다. 등록문의: 02-3281-0102 ㈜메디칼유나이티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