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저소득층 노인 스케일링 지원비 조례 마련
인천 동구, 저소득층 노인 스케일링 지원비 조례 마련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7.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 동구가 인천지역에서 처음으로 저소득층 어르신의 스케일링 시술비 지원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동구는 저소득층 노인에게 스케일링 본인부담금을 매년 1회 지원하는 조례가 공포돼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앞두고 있다.

저소득층 노인 스케일링 본인부담금 지원 대상은 동구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저소득층 주민이며, 지역 내 스케일링 참여 치과에서 매년 1회 무료로 시술받을 수 있다.

사업 지원 방법, 예산 확보, 참여 시술의료기관 모집 등 세부 사항은 조례가 공포됨에 따라 단계별로 진행해 올해 안에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되도록 할 방침이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치아 상실 예방, 각종 구강질환 조기 발견 유도 및 치주 질환의 지속적인 관리로 구강 관리는 물론 치과 의료비 지출 감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가 건강해야 어르신들이 음식을 맛있게 드실 수 있고, 음식을 맛있게 드셔야 건강과 함께 삶의 즐거움도 누리실 수 있다”며 “다양한 치과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구민의 구강건강 증진 및 취약계층 구강 의료비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올해 3월부터 저소득 노인과 장애인에게 1인당 최대 80만원의 임플란트, 틀니, 크라운, 브릿지 등 맞춤형 치과 보철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해 선착순 모집 4개월 만에 목표인 100명을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