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치트키 ‘디지털과 인테리어’ 8월 특집방송
덴올 치트키 ‘디지털과 인테리어’ 8월 특집방송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7.2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금요일 4회 걸쳐 ‘인터리어 시 전산 네트워크 구축’ 총정리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포털 덴올의 인테리어 전문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치트키)가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주제로 8월 한 달간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인테리어 시 전산 네트워크 구축’을 주제로 치과 인테리어가 디지털 전환에 미치는 영향과 동선 조율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게 된다.

인테리어는 일단 완성되면 수정이 어려워 시작 단계부터 네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고려해 동선 및 인테리어 작업을 시작해야 한다.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과 손영진 오스템 SW사업팀장.

치트키는 강호덕 원장(방배본치과)과 손영진 오스템 SW사업팀장을 통해 치과의 디지털 전환 속 올바른 인테리어 환경 조성 및 구축 등을 풀어낸다. 두 출연자는 △네트워크 분류 △UTP 케이블 선택 △유선장비 선택 △무선장비 선택 등 치과 인테리어 시 반드시 알아야 할 네트워크 시스템 정보를 제공한다.

치과 규모에 따른 권장 케이블 규격부터 용도별 랜선 분리 노하우, Mesh 기능 활성화를 통한 무선 통신망 구축 등 치과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다룬다.

강호덕 원장은 자신의 치과를 소개하며 네트워크 시스템에 대한 노하우도 전수한다. 와이파이 도어 센서, 스마트 누수 탐지기 등 무선 네트워크를 활용한 추천 아이템도 공개된다.

강 원장은 “처음 인테리어를 할 때 네트워크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해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다”며 “개원을 준비하는 분들은 인테리어 시작 단계부터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해 보다 원활하게 치과를 운영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치트키 특집방송은 8월4일을 시작으로 한 달간 매주 금요일 총 4편의 영상을 선보인다.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을 통해 무료로 시청(https://www.denall.com/program?id=53)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