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치과용 LCD 3D 프린터 ‘NeoSpeed ll’ 론칭
네오, 치과용 LCD 3D 프린터 ‘NeoSpeed ll’ 론칭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8.15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성ㆍ편의성에 정밀도 갖추고 고품질 출력물 제공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덴탈 분야에 최적화된 LCD 3D 프린터 ‘NeoSpeed ll’를 론칭했다.

광경화성 수지를 사용하는 3D프린터는 DLP(Digital Light Processing)나 LCD(Liquid Crystal Display)와 같은 빛 조사방식으로 출력물을 제작하기 때문에 빛이 조사되는 면적이나 균일도가 출력물의 품질을 결정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NeoSpeed II’는 DLP와 LCD의 장점을 결합한 통합 광원 시스템으로 95%의 빛 균일도가 구현되도록 설계됐다. 이 장비는 면 단위의 빛이 조사되어 출력속도가 빠르고, 일체형 광원을 사용하여 재료를 굳히는 LCD에 빛이 균일하게 조사되어 보다 정확한 보철물 제작이 가능하다.

네오바이오텍의 치과용 LCD 3D 프린터 ‘NeoSpeed ll’

핵심 부품인 LCD 패널의 내구성이 높아 타사 제품에 비해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덴탈 분야에 최적화되도록 인쇄 높이를 100mm로 제한하고, 듀얼 리니어 가이드 레일과 볼 스크류의 이중 구성으로 흔들림 없는 Z축 리프팅 시스템이 적용되어 장비의 불필요한 부담은 줄고 Z축의 안정성이 확보되면서 출력물의 정확도가 높아지도록 설계된 점도 특징이다.

3D프린터의 수조에는 당기는 힘이 적은 ACF(Anisotropic Conductive Film) 고속 필름이 적용되어 접촉각은 높고 박리력은 낮아 레진이 수조에서 쉽게 떨어져 인쇄 결과가 우수하고 성공률이 높다.

ACF 고속 필름은 수명이 길고 사용자의 편리성이 높아 덴탈 임시보철물 제작이 용이하다. 이외에도 NeoSpeed II는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출력 시 발생되는 소음 감소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설계됐다.

네오바이오텍의 치과용 LCD 3D 프린터 ‘NeoSpeed ll’

많은 사용자가 3D프린터의 사후관리를 중요한 요소로 꼽는데, 네오바이오텍의 경우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전담 디지털 A/S 팀을 통해 사용자 교육과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 측은 최대 35% 할인된 가격으로 NeoSpeed II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MP-300 경화기, 크라운 레진 1kg를 추가 증정한다. 궁금한 사항은 전화(1577-28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