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 유치원ㆍ어린이집 ‘찾아가는 불소도포’ 실시
서울 송파구, 유치원ㆍ어린이집 ‘찾아가는 불소도포’ 실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08.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는 치아우식증 예방 등 어린이들의 구강건강 관리를 위해 6~7세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불소도포’ 사업을 무료로 운영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46개소를 찾아 어린이 1114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불소도포 ▲구강보건교육을 진행했다.

9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6~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반기 ‘찾아가는 어린이 불소도포’ 사업을 실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21일까지 송파구보건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직접 방문하여 ▲구강검진과 ▲불소도포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치아우식증 예방에 효과가 좋은 불소겔 도포를 통해 취학 전 어린이의 충치에 대한 면역력을 키우고 초기 충치 진행을 예방하는 효과를 극대화한다.

치아의 역할, 양치질 교육 등 ▲구강보건교육도 함께 실시해 올바른 구강 관리습관을 정착시키고, 어린이들의 구강질환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보건소 구강보건실(02-2147-3549)로 문의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찾아가는 불소도포 사업’을 통해 치아우식증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충치를 예방하고,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시기인 만큼 아이들의 구강건강을 위해 기관과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