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치의학협의회, 일본 학회와 학술교류 재협정
기초치의학협의회, 일본 학회와 학술교류 재협정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10.0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기초치의학협의회는 65차 일본치과기초의학회 학술대회에서 열린 한-일 기초치의학 심포지엄에 참석하고 일본 학회와 학술교류협정을 다시 체결했다.

지난달 18일 일본 동경 니혼대학 치학부 백주년 강당에서 열린 협정 체결식에는 대한기초치의학협의회 김경년 회장(강릉원주대), 김선헌 부회장(전남대), 안동국 교수(경북대)와 일본치과기초의학회 Udagawa 회장(Matsumoto Dental Univ.), Ohshima 부회장(Niigata Univ.), Kobayasi 학술대회장(Nihon Univ.), Goto 국제교류위원장(Kagoshima Univ.) 등이 참석했다.

두 학회는 협정에 따라 ▲상호교류 ▲기초치의학 관련 정보 공유 활성화 ▲학술자료 상호교환 등을 중심으로 교류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학회 학술대회 기간 격년으로 한-일 공동 심포지엄을 열고 연자도 초청할 계획이다.

우다가와 일본치과기초의학회장과 김경년 대한기초치의학협의회장(오른쪽)

김경년 회장은 “대한민국과 일본의 기초치의학 교육과 연구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두 학회가 COVID19로 잠시 중단되었던 교류를 다시 시작하며 회장단의 상호 방문을 포함하여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고 기초치의학의 미래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는 방안을 마련하자”고 말했다.

두 학회는 2014년 상호 가치 공유와 협력적 동반자관계 구축을 위한 교류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