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보는 ‘덴트포토 가이드 vol.05’ 출간
책으로 보는 ‘덴트포토 가이드 vol.05’ 출간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10.1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트포토 가이드 Vol.05

치과의사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에서 회원들의 임상케이스를 모아 책으로 발간했다. 덴트포토 어워드, 아카데믹 프라이즈, 샤인 학술상 수상자를 비롯한 덴트포토 회원들의 임상기고를 비롯해 문화, 치과 의료 정보학 등 덴트포토 최신 트렌드를 만날 수 있다.

2019년 첫 출간 이래 올해 다섯 번째인 덴트포토 가이드 Vol.05에는 2022 덴트포토 어워드 수상자 단정배ㆍ최대훈 원장, 2022 샤인학술상 수상자 유기영 원장, 2022 덴트포토 아카데믹 프라이즈 수상자 황성연 원장의 임상 케이스를 담았다.

역대 어워드 수상자 이학철ㆍ임필 원장, 덴트포토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오정렬 원장의 원고도 실었다.

단정배 원장의 ‘골격성 구개 확장에 대한 이해와 인비절라인에서의 응용’, 최대훈ㆍ명양호 원장의 ‘고정성 보철 수복 치료를 위한 교합조정’, 임필 원장의 ‘상악 구치부 임플란트 각기 다른 접근’, 유기영 원장의 ‘제 근관치료를 소개합니다’, 이학철 원장의 ‘치주치료 가이드’, 황성연 원장의 ‘치과외래에서 약물처방’에 대한 임상케이스가 담겨있다.

치과 의료 정보학 코너를 통해 ‘구강용품 전문가 처방가이드’, 무료 오픈 소스 벡터 그래픽 편집 프로그램 ‘잉크스케이프’를 소개하고 영화 ‘헤어질 결심’의 주제곡으로 쓰인 말러 교향곡 5번 4악장 ‘Adagietto’에 대한 문화기사도 담았다.

2023년 덴트포토 초이스에서 선정된 6개 제품과 7권 도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케이스북, 공동구매, 웹진, 게임센터, 엑스포 등 덴트포토의 다양한 서비스, 이벤트 등을 소개한다.

덴트포토 가이드는 덴트포토 공동구매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