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경철 교수 작품사진 ‘JPD 표지’ 장식
오경철 교수 작품사진 ‘JPD 표지’ 장식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10.26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경철 교수(연세대 치과대학 보철과학교실)가 찍은 사진이 국제학술지 ‘Journal of Prosthetic Dentistry(JPD)’의 표지사진으로 게재돼 관심을 모은다.

1951년 창간된 JPD는 치과보철학 분야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가진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 국제학술지 중 하나다.

오 교수는 JPD 편집위원과 이메일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학술지 표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다가 요청을 받아 사진을 보냈고, 내부 승인을 거쳐 올해 7월 표지부터 사진을 싣게 됐다고 전했다.

오경철 교수는 “미국, 페로제도, 핀란드 등 해외와 부산, 담양 등지의 국내에서 예쁜 풍경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들이 12월호 표지까지 6차례 실릴 예정”이라며 “보철학을 공부하면서 취미로 얻게 된 결과물이 보철학 분야의 저명한 국제학술지에 표지로 실리게 되어 더 뜻깊게 다가오고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경철 교수(연세대 치과대학 보철과학교실)가 찍은 사진이 국제학술지 ‘Journal of Prosthetic Dentistry(JPD)’의 표지사진으로 게재됐다.

오 교수는 최근 대한치의학회가 주관해 디지털치의학 분야의 신진연구자를 지원하는 3회 MINEC 학술상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국천문연구원이 주관하는 26회 천체사진공모전에서 은상을 받기도 했다.

오경철 교수는 “보철학을 전공하면서 진단, 치료, 경과 관찰 등 모든 단계에서 기록 및 문서화의 중요성을 배우면서 자연스럽게 사진 촬영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됐다”며 “보철치료를 위한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예지성 높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과, 재료 개발 및 임상 응용법을 연구, 공유함으로써 보철학 분야의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