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O 허영구-이성복 연자, 태국 치과의사에게 노하우 전수
GAO 허영구-이성복 연자, 태국 치과의사에게 노하우 전수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11.04 15: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영구 원장(닥터허치과, GAO 회장)과 이성복 GAO 초빙교수가 지난 2일 서울 청담동 GAO(Glob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 교육동에서 태국 치과의사들을 상대로 임플란트 심화교육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했다.

두 연자는 ‘임플란트 수술에서 보철까지 실전 임상정리’를 타이틀로 임상강의와 Live surgery를 펼쳤다.

이성복 교수는 1주제 Top-Down 임플란트 치료개념, 2주제 혁신적 유지장치 YK-LINK로 실현하는 임플란트고정성 보철을 맡아 최근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의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몰고온 screw-free, cement-free 유지방법 ‘YK-LINK’의 원리와 사용법을 알려주어어 호응을 받았다.

허영구 원장은 컴퓨터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실제를 현장 생중계로 진행했다. 디지털 치의학

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컴퓨터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과 최소침습의 SCA 상악동 거상수술, 부족한 치조골에 대한 안전한 골이식 등 모든 항목이 한 번의 수술에 포함된 역동적인 임플란트 수술 현장교육을 이끌었다.

(왼쪽부터)허영구 원장, 이성복 GAO 초빙교수, 태국 치과의사 Dr. Mongkol.

이번 방문단의 인솔자인 Dr. Mongkol은 “아름다운 한국에서 최고 수준의 연자들에 의한 매우 강력한 심화교육으로 엄청난 임상 지식을 얻어가게 되었다. 특히 All-on-X와 같은 광범위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이 유행하기 시작한 태국에서 screw-free, cement-free 유지방법인 YK-LINK는 우리 임상가들과 환자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땡전뉴스 2023-11-12 22:10:26
앗 ... 이제는 그만 보나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