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실습 지원
아이오바이오,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실습 지원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11.0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큐레이 및 링크덴스 활용한 실무역량 강화 실습 진행

아이오바이오가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치과위생사들의 임상현장 복귀를 돕는 실습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아이오바이오와 서울시치과위생사회는 경력 단절 및 유휴 치과위생사들의 현장 복귀를 돕기 위한 업무협약을 올해 9월 체결했다. 경력단절 및 유휴 인력의 임상현장 적응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정을 마련하고 최신 장비를 실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기 위해서다.

지난 4일 서울 베스트덴 치과의원에서 열린 첫 실습에서 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 측이 DHD 관리사 과정을 소개하고, 아이오바이오가 DHD 강사 활동내용을 공유했다. 

정량광형광검사법을 활용하는 큐레이캠프로 및 펜씨의 실습과 링크덴스 상호실습도 벌였다. 참가자들에게는 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 DHD 활동강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정량광형광검사법을 활용하는 큐레이 장비를 개발한 아이오바이오는 구강 조기진단이 가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치과위생사들의 큐레이 활용을 독려하는 민간 자격증 DHD 과정도 후원하며, 치과와 환자 모두 활용 가능한 링크덴스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

윤홍철 아이오바이오 대표는 “치과위생사들은 치과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원임에도 경력단절로 인해 너무 많이 손실되고 있다”며 “더 많은 치위생사들이 임상현장에 복귀할 수 있도록 실습활동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