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신한은행과 의료봉사 실시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신한은행과 의료봉사 실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11.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의료진과 신한은행 임직원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이 올해 9월에 이어 이달 3일 강원도 철원에 있는 문혜·은혜 장애인요양원을 방문해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봉사단은 2대의 장애인치과이동진료버스와 포터블 유니트 체어를 이용해 기관 장애인들의 구강진료, 스케일링을 시행하고 이동이 불가능한 와상 장애인들에게는 생활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회진 진료도 제공했다.

종사자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장애인 구강질환 및 구강 건강 관리법, 올바른 칫솔질법, 구강위생용품의 종류와 사용법도 알려주어 지속적으로 구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은 철원 의료봉사를 위한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임직원 봉사단으로 참여한 손일형 신한은행 성동지점장은 “의료봉사를 통해 환한 미소를 되찾은 장애인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될 때마다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균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장은 “서울시를 대표하는 전문 장애인치과병원으로서 철원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요양원 거주 장애인분들에게 밝은 미소와 희망을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코로나 여파로 의료봉사가 중단됐었던 만큼 향후에는 지속적인 의료봉사를 통해 요양원 거주 장애인분들께 건강한 미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