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봉 원장, 일본교정학회서 ‘M-P Tube’ 소개
백운봉 원장, 일본교정학회서 ‘M-P Tube’ 소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11.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운봉 원장(스마일위드 치과교정과)과 오스템올소가 개발해 올해 7월 출시한 Dr. Unbong’s M-P TUBE(Molar Protraction)가 일본 치과계에 소개됐다.

일본교정학회의 초청을 받은 백운봉 원장은 이달 2일 ‘제3대구치의 견인과 근심이동에 대하여’를 연제로 현지에서 강연(RTD: Round Table Discussion)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다양한 Molar Protraction 증례와 사랑니 견인 및 M-P TUBE의 개발과 활용방법을 소개해 관심을 받았다. 내년에는 국내와 일본을 오가며 관련 강연을 활발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백운봉 원장은 “Molar Protraction은 구치 결손 공간 폐쇄, 잔여 발치 공간 패쇄, 전치열 근심 이동, 편측 구치 근심 이동 및 정중선 조절 등에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중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어금니의 쓰러짐”이라며 “이를 위해 각자가 만든 power arm을 사용하고 있으나 M-P TUBE는 이러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모든 증례에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개발 취지를 밝혔다.

Dr. Unbong’s M-P TUBE의 일본 인허가 등록을 마친 오스템올소는 내년 상반기 일본에 정식 론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