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논문 리뷰 프로그램 ‘Journal Inside’ 론칭
덴올, 논문 리뷰 프로그램 ‘Journal Inside’ 론칭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12.1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첫 방송에 박창주 교수 첫 연자 참여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이 신규 프로그램 ‘Journal Inside’를 선보인다.

치과의사의 임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논문을 리뷰하는 프로그램 ‘Journal Inside’는 논문의 핵심을 짧고 간결하게 풀어주는 형태로 기존의 논문 프로그램과 차별성을 둔다.

12월14일 첫 편에서는 박창주 교수(한양대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가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표면 처리’를 주제로 강연한다. 박 교수는 서울대치과병원 치과마취과 전임의, 미국 펜실베이니아 치과대학 치주과 연구교수 등을 역임했다.

박 교수가 리뷰하는 논문은 2020년 Coatings에 발표된 ‘Coating of a Sand-Blasted and Acid-Etched Implant Surface with a pH-Buffering Agent after Vacuum-UV Photofunctionalization’이다.

박창주 교수는 “논문이 임상에 도움이 된다는 건 모든 선생님들이 알고 계시지만 하나하나 양질의 논문만 선별해서 골라보는 건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라며 “Journal Inside를 통해 논문을 짧고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 보겠다”고 밝혔다.

Journal Inside는 여러 검증된 술식이나 재료, 최근 트렌드 등 치과의사 진료에 도움을 주는 논문을 엄선해 소개해나갈 예정이다.

덴올 담당자는 “해당 논문의 저자가 진행하는 저자 직강은 물론, 추후에는 치과대학 및 단체와의 협업하여 해외 유명 논문 소개까지 저변을 넓혀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시청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