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스케일링 받았나요?
올해 스케일링 받았나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12.1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안 받으면 보험혜택 소멸

대한치과의사협회가 매년 1회 적용되는 스케일링 건강보험 혜택이 12월 말로 소멸되므로 올해 스케일링을 받지 않았다면 연말까지 치과를 찾아 치아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다고 권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올해 7월 발표한 치과 외래 진료현황 분석결과를 보면, 지난해 치과 외래 다빈도 질병 1위는 치은염 및 치주질환(외래진료의 35.2%)인 것으로 나타났다.

치주질환의 예방과 잇몸 건강을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칫솔질만으로 제거되지 않은 치석과 치균 세균막 등을 물리적으로 제거하여 치아나 인공치아 표면에 남아있는 세균이나 음식 찌꺼기가 다시 부착되지 않도록 돕고, 치석에 의한 구취를 완화해주어 양치질로 해결되지 않던 입냄새를 줄여주기 때문이다.

만 19세 이상 국민이라면 누구나 연 1회 스케일링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간은 매년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대한치과의사협회 황우진 홍보이사

치협 황우진 홍보이사는 “평소 양치질을 꼼꼼히 하고 치실, 치간 칫솔 등을 사용하며 구강 청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칫솔질만으로는 치석을 제거하기 어려우므로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알고 꾸준히 케어받는 것이 필요하다”며 “올해 말까지 스케일링을 받지 못하면 건강보험 혜택이 소멸되는 만큼 치과에 내원하여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스케일링을 받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