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에어피트미와 업무협약 체결
치위협, 에어피트미와 업무협약 체결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12.28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는 치과 방역ㆍ감염 관리 업체인 에어피트미와 지난 20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측은 협약을 바탕으로 내년 ISDH 2024(국제치위생심포지엄)를 비롯한 국내외 학술대회, 전시회에 협력키로 했다. 에어피트미의 주력 분야인 안면보호구 및 호흡보호구와 방역 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치과 공기 위생 감염관리 관련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 국민 구강건강 향상을 위한 포럼 및 공동연구도 추진할 계획이다.

(왼쪽부터)대한치과위생사협회 이연경 대외협력이사, 박정란 부회장, 황윤숙 회장, 에어피트미 김태엽 대표, 김영성 연구소장, 기정훈 감사.

황윤숙 치위협회장은 “보건복지부 2차 구강보건사업 기본계획에도 감염 관련 전문 치과위생사 양성 및 도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에어피트미와의 협력을 통해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호흡기 감염병 전파 방지, 공기 위생 감염 관리를 통한 안전한 치과 진료 환경 조성도 필요하기에 오늘 협약을 통해 협력을 강화하고 내년 ISDH 2024를 비롯한 여러 부분에서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어피트미 김태엽 대표는 “치과위생사 분들과의 소통을 통해 실질적으로 임상환경에 도움이 되는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고, 내년 ISDH를 계기로 국제적인 영향력을 가지는 기회가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