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훈 원장, 포괄치과연구회 학술집담회 이끌어
김훈 원장, 포괄치과연구회 학술집담회 이끌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1.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포괄치과연구회 2023년 하반기 제2차 학술집담회가 지난달 30일 서울역앞 광명데이콤 이플라자빌딩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김훈 원장(김훈 바른이 치과교정과 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서 ‘Skeletal II High Angle의 Novel Approach’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1부 ‘소아의 성장조절’에서 Skeletal II High Angle 소아환자들을 high pull Head Gear가 아닌 cervical Head Gear 및 근기능치료(Myofunctional Therapy)로 치료한 성공 증례들을 보고하고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며 미국 교정학회지(AJODO)의 관련 최신 문헌들을 고찰했다.

2부 ‘성인의 비수술적 접근’에서는 Vertical, Sagittal, Transverse CBCT 및 Kim Hoon`s Arbitrary Occlusal Plane을 중심으로 분석하고 발치 여부나 발치 양식을 결정한 후 TAD를 활용하여 비수술 절충 교정치료로 치료한 고난도 증례를 다수 보고했다.

김 원장은 호흡과 기도 문제의 해결(Adeno-Tonsillectomy, 상악골격확장), 이상적 교합평면의 설정 및 정상화, 하악의 양호한 반응 유도, 기능교합의 확립 등 자신의 고유한 철학과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여 호응을 얻었다.

TOS 치과기공소의 최첨단 CAD-CAM을 활용한 투명교정시스템 및 Thermo Splint 소개, 이노디엠씨의 최신 교정장비, 재료 전시, 홍보 및 특판 행사도 진행했다.

이철민 한국포괄치과연구회장(왼쪽)과 김훈 원장(김훈 바른이 치과교정과 치과의원).

이철민 한국포괄치과연구회장은 “2015년 발족한 연구회가 10년이 되는 올해 2월25일 서울성모병원에서 ‘투명교정 One-Day 완전정복!’이라는 제목으로 한국 교정계 최고 유명 연자 10명을 모시고 연례학술대회를 개최한다”며 “코로나 이후 정체되었던 연구회를 훌륭한 연자급 회원들을 다수 영입하여 임원단을 개편하고 2월 행사를 필두로 각종 국내, 국제 학술행사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학술대회 사전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한국포괄치과연구회 홈페이지(kidt.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