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진 등재학술지 선정된 ‘CJKAO’
학진 등재학술지 선정된 ‘CJKAO’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1.03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학회 2개 등재학술지 보유

대한치과교정학회지와 별개로 우수한 임상증례 위주로 발간되는 대한치과교정학회 임상저널(CJKAO)이 한국학술진흥재단 등재지로 선정됐다.

2011년 발간된 CJKAO는 2018년 온라인 투고시스템 구축 등 선진시스템을 도입하여 2023년 4호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임상증례들을 보고해 대한민국 교정치료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대한치과교정학회 임상저널 'CJKAO' 2023년 13권 4호 12월호 목차
대한치과교정학회 임상저널 'CJKAO' 2023년 13권 4호 12월호 목차

교정학회는 “기존의 대한치과교정학회지와 별개로 2014년부터 CJKAO의 학진 등재를 위하여 노력해 왔다”며 “이번 등재학술지 선정 평가에서 평가자들은 CJKAO의 관리가 우수한 질적 상태를 보이며 더 다양한 학술논문 투고 노력으로 세계적인 학술지가 될 수 있는 역량이 있다고 평가했다”고 밝혔다.

교정학회는 치의학계에서는 드물게 2개 저널을 발간한다. 대한치과교정학회지는 국내 최초 SCIE 등재와 더불어 외국인 편집장 선임 등 선진적인 시스템 도입을 통해 국제적인 학술지로 거듭나고 있다.

백승학 대한치과교정학회장
백승학 대한치과교정학회장

백승학 교정학회장은 “대한치과교정학회 임상저널의 등재학술지 선정을 위해 긴 시간 애써주신 채종문 위원장님과 양일형 교육이사님께 감사드리며, 세계 유수의 연구논문들과 더불어 수준 높은 임상증례 보고 등을 통해 향후 우리 학회가 발간하는 2개의 학술지가 각자의 위치에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