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내달 열어
치협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내달 열어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1.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경영정책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 성공개원 방정식-어쩌다 개원’ 세미나가 2월24일 서울대치과병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그동안 ‘개원성공 컨퍼런스’를 개최해온 치협은 개원가의 요구와 현실을 반영한 새로운 형식의 개원세미나를 선보인다.

먼저 정석환 위원이 ‘챗GPT로 본 병원 경영 혁신’이라는 특별강연을 펼친다. 치과계 챗 선두주자로 챗1세대부터 4세대까지 섭렵한 정 위원은 이 분야 전문가답게 챗GPT를 활용한 치과경영의 미래를 전망한다.

이어 강익제 원장(NY치과의원)은 ‘직원 친절교육-Manners makes the DAEBAK’이란 연제로 ‘원장부터 친절해야 직원도 친절하다, 환자를 부르는 응대법’ 등 진료현장에서 어떻게 실행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이윤형 원장(강일예스치과의원)은 왜 개원에 실패했는지, 어떻게 극복했는지 자신의 경험담을 ‘폐업의 문턱에서 디지털로 기사회생한 SSUL’이라는 연제로 진솔하게 전달한다.

이번 세미나는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되며, 1월15일부터 치협 홈페이지(www.kda.or.kr) 배너나 공지사항 신청바로가기(https://m.site.naver.com/1hVfz)를 통해 사전등록할 수 있다.

참가자를 위한 경품으로 메가젠임플란트의 인기 제품인 덴샤버 풀키트, 멕가이버 키트, 픽스쳐 키트, 인상재 키트 등 5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치협 황혜경 부회장은 “개원에 답은 없지만 확실히 트렌드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이런 흐름을 반영한 획기적이고 참신한 아이템으로 회원들의 개원 및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가해 자신만의 성공개원 방정식을 풀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한주 경영정책이사는 “이번 강연은 다른 세미나에서 접하기 어려운 주제를 엄선, 개원 실패나 실수를 최소화하고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개원의 현재와 미래를 한 번에 잡는 성공개원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문의전화: 02-2024-9144(대한치과의사협회 사업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