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올 ‘Journal Inside’, 박찬진 교수 논문리뷰 업로드
덴올 ‘Journal Inside’, 박찬진 교수 논문리뷰 업로드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3.1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포털 덴올이 새로 선보인 논문 리뷰 프로그램 ‘Journal Inside’가 신규 콘텐츠로 박찬진 교수(강릉원주대치과병원)가 저자로 참여한 ‘Axial displacements in external and internal implant-abutment connection’ 논문을 14일 업로드한다.

External-Internal system의 외형 차이에 기반해 반복된 하중에 의한 변형 발생과 이를 감안한 임상적용 필요성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수직변위량의 차이와 결과가 가지는 임상적 의미를 쉽게 풀어서 설명하고, Internal system의 임상 적용 시 팁도 전달한다.

박찬진 교수가 직접 연자로 나서 논문의 핵심을 요약해 전달할 예정이어 보다 정확하고 간결한 내용 제공이 기대된다.

치과포털 덴올이 새로 선보인 논문 리뷰 프로그램 ‘Journal Inside’가 신규 콘텐츠로 박찬진 교수(강릉원주대치과병원)가 저자로 참여한 논문을 업로드한다.

Journal Inside는 논문을 찾아 읽을 시간이 없는 임상가를 위해 다양한 연자들이 나서 매월 새로운 논문을 소개한다.

현재 게재된 콘텐츠를 보면, 박창주 교수(한양대병원 치과 구강악안면외과)가 ‘SA 표면에 Vaccum-UV를 처리하고 pH-Buffring agent에 담근 표면군에 대한 실험적 결과’와 ‘상악동 거상술 측방 접근법 중 Off-the-wall techinique’'에 대한 논문을 리뷰했다.

박휘웅 원장(서울에이스치과)은 ‘2915개의 부분무치악 임플란트 치료로 보는 임플란트 실패와 수술 시 나이의 상관관계’에 대한 논문을 리뷰해 호평을 받았다. 강의 영상들은 누적 조회수 4만회를 돌파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Journal Inside의 모든 회차는 치과 종합포털 덴올(https://www.denall.com/program?id=54)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덴올 담당자는 “Journal Inside는 임상 논문의 핵심 내용을 빠르고 간결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논문을 직접 찾아서 읽을 시간과 기회가 적은 개원의들에게 논문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며 “저자 직강부터 치과대학 및 단체와 협업, 해외 유명 논문 소개까지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