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학회 4월21일 온라인 학술집담회 열어
치과위생학회 4월21일 온라인 학술집담회 열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3.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산하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는 ‘평생 건강의 중심, 치과위생사의 구강건강증진’을 대주제로 한 상반기 학술집담회를 4월21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김동욱 교수(연세대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br>
김동욱 교수(연세대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

김동욱 교수(연세대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가 ‘구강암 환자 치료의 최신 경향과 치과 진료 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로봇을 이용한 구강암 수술, 구강암 환자의 3차원적 연조직 재건과 치과 치료 시 고려사항, 임플란트 즉시 식립을 동반한 턱뼈 재건과 치과 치료 시 고려사항, 구강암으로 치료받은 환자의 치과 치료 시 일반적인 고려사항에 관해 강의한다.

이삼선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영상치의학과)는 ‘영상치의학 검사의 정당화와 최적화’를 주제로 치과 병의원에서 이루어지는 영상의학검사의 정당화와 최적화에 대한 규정 및 방법을 소개한다.

이삼선 교수(서울대 치의학대학원 영상치의학과), 전주홍 교수(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전주홍 교수(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는 ‘치과 진료 전 환자 문진을 통해 확인해야 할 약물’을 주제로 환자 문진을 통해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확인해야 하는 대표적인 약물의 종류, 작용 기전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준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kadh.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