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치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 MOU
서치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 MOU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1.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는 서울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을 개설하고 교육 실시 후 치과취업을 연계해주는 MOU를 체결했다.

중구새일센터는 재취업을 희망하는 간호조무사들을 모집해 과정을 운영하며, 서치는 이론과 실습교육을 지원하게 된다. 4월 개설 예정인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은 이론 40시간, 실습 40시간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서치 임원진과 중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

서치는 “구인이 절실한 치과계와 재취업률 제고가 목표인 새일센터의 요구와 강점이 융합된 것으로, 특히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의 지원을 받는 기관인 만큼 민‧관이 함께 성공모델을 만들어간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서울 24개 구에서 운영되고 있어 이번 교육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확대 가능성도 높다”고 기대했다.

 

지난 26일 열린 MOU 체결식에서 이상복 회장은 “치과계는 구인난에 허덕이고 있으나 구직자와 구인자 연계가 쉽지 않은 상황인데, 이번 기회가 상생의 모티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구새일센터 이미령 사업총괄부장은 “간호조무사 치과취업과정은 여성가족부에서도 상당한 관심을 갖고 있는 사업으로, 4월에 본격적으로 시행한 뒤 연 3,4회로 확대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