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캐피탈, 신흥연송학술재단에 10억원 기부 약정
신흥캐피탈, 신흥연송학술재단에 10억원 기부 약정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0.05.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캐피탈이 신흥연송학술재단에 기부금 10억원 출연을 약정했다.

(재)신흥연송학술재단과 대한치의학회 주최로 지난달 24일 개최된 ‘제16회 연송치의학상 시상식’에서 열린 약정식을 통해 신흥캐피탈은 신흥연송학술재단의 치과계 학술 지원 및 후학 양성 활동을 적극 후원하기로 했다.

출연 기부금 10억원은 올해 말 (재)신흥연송학술재단에 전달되어 치과계 공헌을 위한 다양한 용도로 쓰일 예정이다.

신흥캐피탈 문현기 대표(오른쪽)가 신흥연송학술재단 이승종 이사장에게 기부금 10억원 출연을 약정하고 있다.
신흥캐피탈 문현기 대표(오른쪽)가 신흥연송학술재단 이승종 이사장에게 기부금 10억원 출연을 약정하고 있다.

신흥캐피탈 문현기 대표는 “기부금 출연 약정이 신흥연송학술재단의 사회공헌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치과계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흥에서 100% 출자해 운영되는 ㈜신흥캐피탈은 치과산업 발전을 위한 투자와 치과계 후원에 힘쓰고 있다.

신흥캐피탈은 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의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2017년 투자 협약을 맺어 덴트웹 활성화와 안정적인 공급을 지원한 바 있다. 덴트웹은 신규 개원의 선택률 3년 연속 1위(출처: 행정안전부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 개방시스템)를 달성하며 치과 전자차트 대세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한편 (재)신흥연송학술재단은 치과계 유일한 공익법인 재단으로, 연송치의학상을 비롯해 전국 11개 치과대학을 위한 연송장학금, 연송장학캠프 등 치과계 학술 발전을 위한 기금 조성 및 후학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매년 신흥의 A.T.C Implant Annual Meeting, SID(Shinhung Implant Dentistry)를 통해 기부 받은 학술대회 등록비를 연송장학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덴탈이마트에서 2019년 매출액 1%에 달하는 3억원을 치과계 발전기금으로 전달받기도 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