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학술대회’ 광주 간다
‘샤인학술대회’ 광주 간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6.05.3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인학술대회 in 광주’ 7월3일 김대중컨벤션센터서 개최
크게 보기

‘샤인학술대회 in 광주’가 오는 7월3일(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동 3층에서 열린다. 지난 2월 서울 COEX에서 열렸던 ‘제10회 샤인학술대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강연과 통합토론을 커리큘럼으로 광주 지역 개원의들을 찾아가는 것. 

개원의에 초점을 두는 샤인학술대회답게 이번에도 치과 개원의들이 진료현장에서 많이 고민할만한 임상 문제에 관해 의견을 나누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이승준 원장(서울 하이얀치과)은 ‘걱정마세요! 내 엔도’를 주제로 엔도의 기본술식을 다룬다. 이 원장은 리엔도를 결정하기 전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계획을 어떻게 세울 수 있는지 알려주며 증상별 다양한 원인을 판단할 수 있는 임상 케이스와 그에 따른 술식을 공유한다.

레진 강연에서는 김선영 교수(경희대 보존과)가 ‘보고 듣고 따라하는 전치부 레진’을 주제로 다양한 치아 상태에 따른 본딩술식 방법을 제시한다.

샤인학술대회의 메인 강연인 통합 토론시간에는 ‘Zirconia의 Full Story-Prep.부터 Cementation, 예후와 Complication’을 주제를 다룬다. 

성무경 학술위원장(목동부부치과)은 ‘Zirconia 좋은 선택인가?’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치며 ‘알면 도움되는 지르코니아의 특성’, ‘지르코니아 블록의 현황과 선택’ 등 토론 전 주제에 관해 들려준다.

이어 김선재 교수(강남세브란스병원)가 ‘지대치 형성’을 주제로 지르코니아 수복의 장단점과 적응증을 살펴보고, 전치부 및 구치부 full zirconia 지대치 형성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토론을 진행한다.

이양진 교수(분당서울대학교병원)는 ‘시적과 Cementation’을 주제로 지르코니아 수복물의 시적 시 체크해야 할 사항과, 인접면 Contact 교합조정법과 polishing, 내면처리 방법을 꼼꼼하게 다룰 예정이다. 

올해 2월 개최된 ‘제10회 2016 샤인학술대회’ 강연장 모습.

샤인학술대회는 매년 임상 대가들이 펼치는 토론을 통해 막연했던 임상에 대한 프로토콜을 정립할 수 있는 학술의 장으로 꾸며지고 있다. ‘샤인학술대회 in 광주’ 또한 임상의 묘수를 배우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장 밖에서는 치과기자재 전시회인 ‘DV World’가 열려 풍성한 혜택도 선사한다.

주최측은 이번 행사의 등록비 전액을 11개 치과대학에 기부할 방침이다. 덴탈세미나 홈페이지(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등록할 때 기부를 원하는 대학에 직접 투표할 수 있다. 덴탈비타민 회원은 할인된 금액으로 등록 가능하다. 등록문의: 02)6366-2025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